성남 풍생중학교와 풍생고등학교 관악부는 8월 21일 19시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관악부 창단 43주년 기념 정기 연주회를 개최했다.

풍생 윈드 오케스트라가 기획하고 운영하는 이번 연주회는 다양한 음악장르로 구성하여 학교예술교육 활성화와 예술문화 소외 지역에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하였으며, 성남지역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 등 9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주회 프로그램은 관람객들의 다양한 음악적 성향과 교육적 효과를 고려하여 다양한 장르와 여러 악기들의 협연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연주했다.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오케스트라 연주 관람 기회를 제공하여 다양한 예술문화를 이해하고 음악적 편견을 줄이는데 도움이 됐다.

특히, 풍생 윈드 오케스트라는 그 동안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그 실력을 입증해왔다. 무엇보다 매년 연주회에 풍생중·고등학교 졸업생 현역 연주자들과 재학생들의 협연이라는 점에서 선후배가 함께 만들어 가는 단순한 학교 오케스트라의 수준을 넘어 고품격 오케스트라 연합팀으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풍생 윈드 오케스트라는 성남의 국제관악제 및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봉사활동 등에 참가하여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자라나는 우리 학생들에게 새로운 꿈과 비전을 제시하고 향후 진로 탐색에도 큰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