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구운초등학교는 8월  2일(목)~14일(화) 구운초 교내에서 학교사회복지사업과 연계하여 학년별 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을 계획 및 진행했다.

 

이번 학교사회복지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무더위로 가정에서 무료하게 보낼 수 있는 여름방학을 학생들이 학교에서 시원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학년 군별로 3가지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1~2학년은 직접 구상하고 만드는 공예체험, 3학년은 용인 호박등불마을과 한국등잔박물관 문화체험, 4~6학년은 직업인들을 직접 만나는 직업체험을 함께 하였다.

1~2학년 공예체험으로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냅킨아트로 꾸미는 부채 만들기, 좋아하는 캐릭터를 직접 구상하고 만들어보는 클레이아트체험을 하였다. 학생들은 직접 작품구상으로 창의성을 키우며 만들고, 또래친구들과 함께 작품을 완성하며 사회성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3학년은 외부 문화체험으로 용인 호박등불마을과 한국등잔박물관 관람하였다. 학습에서 벗어나 호박등불마을에서 자연과 더불어 함께하며 눈으로 즐기고, 직접 만지고 열매를 따 먹으며 오감을 깨우고, 한국등잔박물관에서는 조상의 생활문화를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4~6학년은 직업체험(특수분장사, 푸드스타일리스트, 인공지능과학)으로 학생들이 평소 접할 수 없는 직업인들을 만나 직업에 대해 탐색하고, 직접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직업인들을 만나며 새로운 직업세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나의 꿈과 진로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탐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학교사회복지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학년 군별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으며, 공예체험, 문화체험,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리고, 학교에서 더욱 의미 있는 여름방학을 보내는 시간이라 즐거움이 한층 더해졌다고 한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