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용산도서관은  8월 1일(수)부터 8월 31일(금)까지 도서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초성으로 작성된 도서의 제목을 맞히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울 용산도서관 블로그(blog.naver.com/yslib10)에 접속해 이웃 신청을 하고, 8월 한 달 동안 매일 오전 10시에 업로드되는 초성퀴즈를 풀고 정답을 해당 페이지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퀴즈를 맞힌 정답자 중 매일 선착순 3명에게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아울러, 한 달 동안 꾸준히 댓글을 남긴 참여자에게도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며, 당첨 결과는 9월 3일(월) 용산도서관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이벤트는 사서가 추천하는 도서정보를 널리 알리고, 참여자들이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기 위해 재미있는 퀴즈 형식으로 진행한다.

퀴즈 문제의 범위는 2018년 1~6월 용산도서관 월별 사서추천도서 내에서 제출된다. 도서목록은 서울특별시교육청용산도서관 홈페이지 내 사서추천도서 게시판에 탑재되어 있다.

용산도서관에서는 매월 이용자와 지역주민을 위해 독서활동에 도움이 되는 도서를 사서가 선별하여 제공하고 있다. 대상별로 도서를 추천하며, 성인 6권, 청소년 6권, 초등고학년 3권, 초등저학년 3권, 유아 4권으로 구성되어 전세대의 독서 의욕을 만족시킨다는 점에서 이용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용산도서관은 지역주민과 친밀한 관계를 맺고 양방향 소통을 위해 SNS 이벤트를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여 이용자들이 소소한 행복을 느끼고 우리 사회에서 도서관 이용 문화가 활성화되기를 바라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