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은 8월 2일부터 8일까지 도내 고3 학생을 대상으로 ‘수시모집 대비 권역별 상담과 진학 설명회’를 실시한다.

권역별 일정은 2일 진주교육지원청, 3일 장유도서관, 6일 창원과학고, 7일 통영교육지원청, 8일 거창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며, 희망자는 가까운 권역별 장소로 찾아가면 된다.

당일 행사일정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수시모집 대비 상담을 실시하고, 진학 설명회는 학생·학부모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오후 6시부터 개최한다. 6일 실시하는 창원권역은 진학 설명회만 진행하며, 상담은 27일부터 본청 대입정보센터에서 운영하는 ‘수시모집 학생 맞춤형 상담실’에서 도움 받을 수 있다.

권역별 상담실은 도내 진학 전문가로 구성된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대입정보센터 교사가 상담위원으로 참여하며, 풍부한 진학상담 경험과 함께 작년 수시입학 진학 자료가 포함된 대입상담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맞춤식 진학정보를 제공한다.

진학 설명회는 도교육청 중등교육과 김종승 장학사가 ‘해결! 2019.수시 대학 전형별 분석’을 주제로 대학별 전형 특징에 따른 주의사항과 지원가능 여부를 설명하고, 진학 관련 경험이 많은 고교 교사들이 ‘나를 돋보이게 하는 자기소개서와 면접’이라는 주제로 사례 중심의 강의를 한다.

수시모집 대비 권역별 찾아가는 상담과 진학 설명회는 도교육청 대입정보센터 홈페이지와 해당 학교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아 운영하며,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진학 설명회 참가 시 ‘고3을 위한 수시모집 자료집’도 제공한다.

도교육청 김선규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도내 학생들이 수시모집을 준비하는데 있어 궁금한 내용을 해결하고, 희망하는 학과와 대학에 진학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