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남부교육지원청은 7월 24일(화) 10시 천왕중학교에서 2019년 3월 개교예정인 천왕지구 내 ‘가칭,서울하늘숲초등학교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설명회는 오전부터 불볕더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에도 학부모 약250여 명이 참석하여 2019.3월 개교하는 가칭,서울하늘숲초등학교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기존 통학구역 조정 대상학교인 개명초․오류남초․천왕초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기존 통학구역 조정 이해,  통학환경 관련 교통안전대책, 교육공간 혁신을 위한 꿈을 담은 교실 소개 등으로 이루어졌다.

가칭, 서울하늘숲초등학교는 인근학교인 서울천왕초등학교의 과밀해소와 천왕지구 내 학생배치여건 개선을 위해 신설되는 만큼 기존 통학구역 조정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우려가 높은 편이다.

서울남부교육지원청은 서울시교육청, 구로구청, 구로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가칭, 서울하늘숲초등학교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궁금증 해소와 의견청취 등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기존 통학구역 조정에 따른 통학환경의 변화와 혁신학교 지정 여부에 대해 관심이 높은 만큼 서울시의회 관할 시의원, 구의원과 구로구청, 구로경찰서, 서울시교육청 교육혁신과에서도 직접 참석하여 학부모 설명회 취지에 동참했다.

특히, 가칭,서울하늘숲초등학교는 교육공간 혁신의 일환으로 ‘꿈을 담은 교실’ 조성을 통해 기존 신설학교 교실과 차별화된 변화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어 학부모님들께서 혁신미래교육을 위한 교육공간의 변화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앞으로 서울남부교육지원청은 이번 학부모 설명회를 계기로 2019년 3월에 개교하는 가칭,서울하늘숲초등학교에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들을 학교에 보낼 수 있도록 혁신미래교육을 위한 개교 준비 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