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형 온라인 교육과정 운영 시스템(D-MOOC)과 과목이수지원센터도 전국 최초로 구축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시교육청 소속 기관 및 고등학교에 ‘대전고교학점제 홍보 리플릿’ 28,000부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고교학점제 홍보 리플릿에는 ‘고교학점제 개념’, ‘고교학점제 단계별 추진계획’, ‘알아봅시다 Q&A’, ‘고교학점제 기반 구축을 위한 중장기 계획’ 등이 포함되어 있어 고교학점제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대전교육청은 효과적인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해 학교 내 및 학교 간 교육과정 운영, 블랜디드 러닝형 소수선택 이수 지원, 일반고·특성화고 연계 교육과정을 개발해 운영하고, 대전형 온라인 교육과정 운영 시스템(D-MOOC)과 과목이수지원센터도 전국 최초로 구축·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의 과목 선택을 돕는 커리큘럼 디자이너(curriculum designer)도 200명을 양성해 학교를 지원하며, 고교학점제수강신청프로그램의 경우 연구학교인 대전용산고, 선도학교인 대전노은고, 대전구봉고를 포함하여 일반학교에서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학생 맞춤형 선택 교육과정을 다양화하고, 학생의 과목 선택을 다양하게 지원할 필요가 있다”면서 “고교학점제 기반 구축을 위한 중장기계획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