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희 대구교육감도 검찰수사앞둬

 

경북교육감과 울산교육감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으로 수사선상에 올라 이의 결과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일부 교육감들이 임기가 시작하면서 공직선거법 위반 혐으로 수사 대상에 오르면서 해당 지역의 학부모와 학생 그리고 교육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이에 대해 일각에서는 교육수장이 선거법에 연류 되면서 그들이 내건 공약, 즉 교육정책이 혼선을 빚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해당지역의 선관위와 경찰에 따르면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은 지난해 12월부터 최근까지 기획사 대표에게 홍보 콘텐츠 기획 등 선거 관련 활동비 명목으로 1,700만원을 제공한 혐의로 검찰에 고발돼 수사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또한 노옥희 울산시교육감은 허위사실을 유포해 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경찰에 소환될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현재 검찰과 경찰은 지방선거가 끝난 이 후 자치단체장이나 교육감 후보들의 공직선거법 위반혐의에 대해 발 빠른 움직임을 보이면서 이들에게 칼날을 겨냥하고 있는 것도 이를 반증하는 대목이다.

노 교육감은 진보 단일화 후보라는 허위사실을 페이스북에 유료로 광고하고, TV 토론회에서 비슷한 취지로 발언, 당시 다른 후보들로부터 고발당한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현재 경찰은 당선 직후 노 교육감 측에 한차례 출석을 요구했으나 응하지 않아, 소환 일정을 다시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져 이에 대해 해당지역의 학생,학부모, 교육관계자들의 이목이 쏠려 귀추가 주목되는 대목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