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선수 모두가 행복하고 투명한 학교운동부 운영

 

인천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장우삼)은 관내 고등학교 학교운동부 지도자 112여명을 대상으로 28일(목) 10시 4층 중회의실에서 학교운동부 청렴도 향상 및 제99회 전국체육대회 관련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는 2017년도 청렴도 측정결과 나타난 취약부분 및 개선방안과 대책에 대해 안내하였고 학교 자체 청렴도 향상을 위한 지도자의 역할을 강조하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변화하는 학교운동부 운영방식(체육특기자 제도 개선, 학생선수 학습권과 인권 보호 등)에 대한 대처 방안을 제시하였고 제98회 전국체육대회을 대비한 강화훈련, 안전사고예방, 지원방향을 설명하였다.

그리고 최근 강화되고 있는 학생선수 도핑방지를 위해 다양한 도핑방지 사례와 지도자로서 정보제공 및 대응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여 선수관리에 대한 책임감을 제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교육청 평생교육체육과 한광희 과장은 참석한 운동부 지도자들에게 ‘2018학년도 학교운동부 운영을 위해 어려움 속에서도 묵묵히 학생선수들 지도에 최선을 다하는 지도자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한다.‘고 하였으며 ‘학교운동부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투명한 운동부 운영, 학생선수의 인권존중, 지도자로서 품행유지에 대해 각별히 신경을 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