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전광역시컨택센터협회 채용연계 신입교육

 

(사)대전광역시컨택센터협회(회장 박남구)는 고용노동부와 대전시가 지원하는 컨택센터(콜센터)에서 근무할 상담전문가 인력양성 교육을 매월 진행하며, 7월 23일에 개강한다.

올해 대전시 9차수, 고용노동부 5차수로 현재는 고용노동부 2차수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상은 대전시에 거주하면서 컨택센터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고 한다. 교육비와 중식, 교재 등은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이수 후 교육 수료증을 발급과 채용센터를 찾아서 매칭서비스로 취업률을 높이고 있다고 한다.

국비지원 신규양성과정의 교육시간은 기초부터 실무까지 4주(20일) 동안 105시간에 걸쳐 이뤄지고, 시비지원 신규과정은 2주(60시간)로 차수별 20~30명씩 선착순 모집한다.

컨택센터에서 근무환경에 탄력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인력을 배출하기 위하여 실무위주의 현장교육 과정으로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박남구 회장은 "컨택산업 관련 기업들이 대전을 선호하고 있는 만큼 우리지역의 청년 미취업자와 경력단절 여성들이 많이 추업을 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교육관련 문의는 협회사무실 ☎042-482-3455, 3477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 www.dcca.kr 오픈 카카오톡“상담전문가양성과정”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