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초·중·고 학부모위원 연수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이일순 교육장) 초등교육지원과에서는 6월 21일(목) 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학부모위원 23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과 학교폭력 사안에 대한 합리적이고 공정하게 결정할 수 있는 역량 강화를 위해 ‘2018 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학부모위원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자치위원회에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학부모위원의 역량을 강화하여 다양한 학교폭력 사안 처리에 전문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하였다. 자치위원회 학부모위원의 전문성 신장은 자치위원회의 조치 결과가 관련학생들에게 실효성을 확보하고 있는 학교 현장에서 그 파급효과가 크며 자치위원회 조치의 공정성을 확보하여 재심 증가로 인한 행정적 손실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자치위원회에서 과반수 이상을 확보하고 있는 학부모위원의 역할 재정립과 사안처리 절차 및 방안에 대한 정확한 인지는 공정한 자치위원회 운영의 토대가 될 것이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위원의 역량이 증진되어 관련학생에 대한 조치가 공정성을 확보하고 나아가 현장중심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의 단초가 되기를 기대한다.

앞으로 남부교육지원청은 이번 학부모위원 연수 환류를 통해 2차 학부모위원 연수 기회를 마련하여 학부모위원 수요에 충족하는 맞춤형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