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공무원 업무 경험 및 지식 전파를 위한 교육행정 지원 ‘에듀세르파’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배경자)에서는 4일(월) 교육행정지원 에듀세르파(Edu-Sherpa)위촉식을 개최하였다.

‘세르파(Sherpa)’는 티베트어로 ‘동쪽사람’이라는 뜻으로 현재는 히말라야 등산에 없어서는 안 될 등산안내자 즉‘도우미’란 의미로 더 널리 알려져 있다.

‘에듀세르파(Edu-Sherpa)’는 교육안내자 라는 뜻으로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의 교육시책이기도 하다.

교육행정 지원 ‘에듀세르파’는 총17명으로 구성되고, 서부지구별 학교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을 같은 지구 내 멘토들과 고민하고 해결해보고자 하는 업무품앗이로서 큰 의미가 있다.

주로 지원하게 될 분야는 계약·급여업무인데 지원이 필요한 학교에서는 전화 및 원격지원, 메신저를 활용하여 질의 할 수 있고, 사안에 따라 출장 요청도 할 수 있다.

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이를 통해 함께 근무하고 있는 직원 외 다양한 경로로 상호 교류 하고, 업무지원단에게도 자기학습기회를 부여할 뿐 아니라, 행정업무에 대한 경험 및 지식 전파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학교운영지원과 백윤영 과장은 “교육행정 지원 에듀세르파를 통하여 결원 등 학교행정인력부족 시 지원을 통한 업무공백을 최소화하고 학교가 원활하게 교육활동을 지원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선배공무원들과 멘토링을 운영하여 신규 임용된 공무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