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북부교육지원청은 5월 17일부터 6월 14일까지 매주 목요일 더숲 문화플랫폼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질문과 대화로 깊어지는 한 학기 한 권 읽기』직무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국어시간에 책 한 권을 온전히 읽고, 생각을 나누고, 표현하는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교육부의 초・중등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원 전문성 강화 사업의 일환이다.

‘한 학기 한 권 읽기’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졸업까지 10년 간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국어 수업혁신 프로젝트로 국어 지식의 단절을 극복하고 삶의 연속성 위에서 학생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배움이 일어나는 수업을 설계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연수의 주요 내용은 2015 개정 교육과정과 한 학기 한 권 읽기, 그 수업과 평가 방법, 책 읽고 대화하기, 서평쓰기, 질문으로 깊이 읽기, 과학도서로 진행하는 한 학기 한 권 읽기 등이며, 수업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토론과 실습 중심으로 진행한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신청 인원이 연수 예정 인원의 두 배가 넘을 정도로 학교 현장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한 학기 한 권 읽기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수업과 평가를 바꾸고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사 연수를 개설,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