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충남인터넷고등학교에 특별한 교육프로그램이 있다. 바로 선배와의 대화라는 프로그램이다. 선배와의 대화는 충남인터넷고에서 전통적으로 진행해오던 프로그램으로 우리학교의 취업 성공한 선배들을 학교로 모셔, 재학생에게 취업성공의 팁과 진로탐색의 장을 마련하고, 동문 확장 및 연결을 통해 애교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이다.

최근 5년간 공무원과 공공기관 공기업 취업에 유수한 실적을 올린 충남인터넷고 졸업생들은 사명감을 갖고 모교에 찾아 후배들에게 성공수기와 사회생활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한다.

5월 17일 역시 충남인터넷고를 졸업하고 다양한 기관으로 진출한 선배들이 모여 취업에 관한 질의 응답시간과 멘토-멘티 결연식 그리고 후배들의 환영식과 기념촬영 등을 진행했다. 선배와의 대화에 참여한 재학생 중 한 명은, ‘학교에서 고졸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을 직접 만나게 해주고, 또 이런 자리를 마련해 성공비법을 전수받아 나도 열심히 하면 할 수 있다는 의지가 생겼다’ 라고 응답했다. 한편 행사에 참여한 5명의 졸업한 선배들 또한 프로그램 후 뿌듯한 모습이었다. 졸업한 선배 한명은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고등학교 시절에 열심히 노력했던 것들을 잊고 지냈었는데 다시 한 번 추억에 젖어 상기할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다’라고 응답했다.

충남인터넷고등학교는 이외에도 올바른 고졸취업문화의 정착과 학생들의 진로계발을 위해 취업약정형 오작교프로젝트, 명장멘토링, 리더십캠프 등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