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은 5월 16일(수) 1층 아라홀에서 83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안전교육사 자격증 과정 수료식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앞서 4/11(수)~5/16(수) 동안 10회, 30시간의 과정을 운영하는 동안 진행되었던 내용에 대해 종합 실기시험과 필기시험을 동시에 실시하여, 자격증 과정 수료생 83명 중 81명이 응시하였다.

학교안전교육사 자격증 과정은 신청 2일 만에 수강생 50명 모집에 341명이 신청하여 큰 인기를 끌었으며, 각 분야의 유능한 강사진들이 재미있게 풀어내는 강의에 앞자리에 앉고자 한 시간씩 일찍 수업에 참여하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다.

이번 과정에 심폐소생술 자격증을 취득하고 수강생으로 참여한 중학교 학부모는 “심폐소생술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저에게도 심폐소생술 실습은 힘든 시간이었다.”며, “정확하게 5cm를 누르며 가슴 압박을 해야하고, 1분에 100~120회의 심폐소생술을 반복적으로 실시하며 응급상황이 닥쳐도 잘할 수 있을거라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향후 김포교육지원청은 교육놀이 활동가 자격증 과정도 개설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학교와 학부모들의 수요를 받아들여 학교안전교육사 2기를 개설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학교교육활동에 학부모들이 배운 재능을 환원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현장적용이 가능한 다양한 학부모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