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컴퓨터과학고등학교는 ‘축제로 되살아나는 지역, 문화, 학교’라는 주제로 2018년 한 해 동안 ‘동구 이바구길 학교문화축제’를 개최한다. 교육부와 부산광역시교육청, 창업진흥원의 후원을 받아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음악·미술 등의 예술교과와 역사·사회·과학 등의 일반교과, 3D프린터를 활용하는 전문교과가 서로 연계된 창의융합형 수업을 모델로 기획됐다. 학생의 흥미 및 관심, 동구의 역사와 지역 여건, 등을 고려하여 기획된 본 축제는 학생 및 학부모, 지역주민들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부산컴과고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에서는 지역주민과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는 토요 비즈토탈 공예 체험반, 소원을 적어 직접 만든 등을 달아보는 등불 달기 행사, 어버이날 컴과고 학생들이 직접 만든 천연비누 선물 드림 행사, 동구의 조손가정 어르신들을 모시고 추억의 사진 찍기와 세족식 행사 등이 열리며, 부산컴과고 교내 축제의 일환으로 전교생 생일 축하하기 프로그램, 동구를 사랑하는 인물 강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1월에는 부산컴과고, 부산고, 경남여고, 부산서중, 경남여중, 선화여중 등 동구를 거점으로 하는 학교의 수학, 과학 동아리 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제2회 동구 이바구길 수학·과학 창의융합축제가 부산컴퓨터과학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부산컴퓨터과학고등학교는 ‘동구 이바구길 학교문화축제’를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 사회 발전과 더불어 학교와 지역민이 하나 되는 화합과 소통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