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5월 14일(월)부터 5월 18일(금)까지 서부인성체험교육관(인천계산초등학교 소재)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사 25명 대상으로 교사 인성체험교육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인성체험교육 직무연수는 학생들의 발달단계에 맞는 생태놀이, 음악놀이, 연극놀이, 미술놀이, 난타놀이 등의 체험활동을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지식 위주의 인성교육이 아닌 체험 위주의 실천적 인성교육을 함께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총 15시간으로 운영되는 교사 인성체험교육 직무연수는 서부인성체험교육관의 5가지 인성교육체험활동을 각각 50분씩 2시간 전문강사와 함께 워크숍 형태로 진행하고, 놀이교육 전문강사의 인성교육우수사례를 5시간 실시한다.

서부인성체험교육관은 2006년 인천귤현초등학교에서 처음 시작한 이래로, 인천계산초등학교에 1개 교사준비실과 3개 체험실을 마련하여 지난 5월 11일 이전 개관하였다.

5월 14일 교사 인성체험교육에 참여한 교사는 처음에는 서먹서먹했으나, 직접 몸을 움직이며 활동하고 동료 선생님과 대화하는 과정에서 수업에 실천할 수 있는 많은 아이디어를 얻었다며 수업에 적용할 시간이 기대된다고 말하였다.

배경자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 등의 강조로 인한 인성의 중요성이 줄어드는 것으로 보이지만 인성교육진흥법 등 사회적 요구는 오히려 커지는 시기이며, 학생이 중심이 되는 인성교육중심수업을 펼쳐 미래인재에게 요구되는 바른 인성을 키워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