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부교육지원청은 관내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5월 29일 화요일과 5월 31일 목요일, 2번에 걸쳐 “2018 입시지도, 입시 로드맵”과 “죽기 전에 가봐야 할 프랑스 여행 100선 II”을 개설하고, 5월 18일 금요일까지 학습자를 모집한다.

중부평생교육 후원기관인 신세계 아카데미 본점에서는『2018 입시지도, 입시 로드맵』을, 롯데백화점 본점 문화센터에서는『죽기 전에 가봐야 할 프랑스 여행 100선 II』를 진행한다.

매년 바뀌는 입시제도에 맞춰 대입을 앞둔 입시생들 부모님을 대상으로 운영될『2018 입시지도, 입시 로드맵』에서는 강남에서 20여년간 입시지도를 해온 강사가 명문학군 입시교육의 실상과 현 학생부 종합전형 및 미래시대를 대비하는 미래 스토리 교육의 올바른 방향성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죽기 전에 가봐야 할 여행지 중에 한곳인 프랑스로의 여행은 앞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거나, 아직 여행해보지 않은 분들에게 프랑스의 화려한 문화유산과 예술품 및 아름다운 도시의 여러 곳을 강의와 함께 경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신세계 아카데미 본점에서 실시할 『2018 입시지도, 입시 로드맵』은 ‘더 나음연구소’ 소장이며, 「1% 유대인의 생각훈련」,「질문이 있는 식탁, 유대인 교육의 비밀」,「강남에서 서울대 많이 보내는 진짜 이유」등의 저서를 낸 심정섭 강사가 진행하고, 롯데백화점 본점 문화센터에서 실시할『죽기 전에 가봐야 할 프랑스 여행 100선 II』는 한서대학교 예술학부 교수이면서 세계사와 유럽의 다양한 나라들에 대한 서적 및 강연 등으로 활동 중인 김대웅 강사가 진행한다.

매년 바뀌는 입시제도에 대해 고민이 많지만, 마땅히 정보를 습득하기 어려웠던 대입을 앞둔 자녀를 둔 한 학습자는 “학원에서 진학상담을 받을 경우 많은 비용과 시간이 드는데 반해, 궁금하고 듣고 싶었던 내용을 쉽고 편한 장소에서 들을 수 있어 너무 유익합니다.”며 행복한 소감을 밝혔고, 생애 첫 유럽 여행을 계획하고 있던 한 학습자는 “곧 여행하게 될 프랑스에 대한 소개와 여행에 대한 Tip을 미리 경험하고 알게 되어, 이번 프랑스 여행에서 자칫 놓치고 지나갈 수 있는 곳까지 미리 경험하고 가는 거 같아 굉장히 뿌듯합니다.”라며 즐거워하였다.

중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관내 학부모 및 지역주민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하고 보다 깊이 있는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도록 후원기관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