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교육청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지향하는 학교 교육의 방향과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교육행정의 학교현장 적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초등학교 행정실장 502명을 대상으로 2015 개정 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행정을 지원하는 학교 행정실장이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정보 공유와 이해를 바탕으로 ‘교육과정-수업-평가’를 유기적으로 지원하고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5 개정 교육과정은 창의융합형 인재를 기르고, 학생의 행복한 학습을 구현하기 위해 미래 인재상을 도입하고 핵심 역량을 규명했다. 그리고 교과의 교육내용을 핵심개념 중심으로 감축하고, 학생 참여형 수업과 과정중심의 평가를 강조함으로써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과 배움의 즐거움이 실현되도록 하고 있다.

5월 10일 경남교육연수원 홍익관(동부권), 11일 진주교육지원청 대강당(서부권)에서 실시한 연수에서 도교육청의 전 교육과정 담당자였던 양산 가남초 김대현 교감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실제적인 변화 내용과 지향하는 학교 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어 김병진 에듀맥스 대표가 ‘소통·공감 리더십(갈등관리)’이라는 주제로 학교 구성원들과의 소통과 공감, 협력의 리더십에 대해 특강을 했다.

초등교육과 관계자는 “경남교육청은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 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연수가 미래사회 변화와 교육 발전 방향, 배움과 나눔이 있는 행복한 교실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지원하는 계기가 되게 해 달라”고 당부했다.<끝>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