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이 5월 9일 광주교육정보원에서 중국어 원어민 대학생 멘토 위촉식 및 워크숍을 갖고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중국어 및 중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촉진시키기 위한 멘토링 사업을 힘차게 시작했다.

중국어 원어민 대학생 멘토링은 관내 대학(원)에 재학 중인 중국인 원어민 20명을 멘토로 위촉해, 중국어 및 중국 문화에 관심이 많은 총 79명의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멘토 1명당 3~5명의 멘티로 구성, 5월부터 11월까지 중국어 멘토링 활동을 전개한다.

‘중국과의 교육교류협력사업 확대’의 일환으로 2015년 시작한 중국어 원어민 대학생 멘토링 사업은 중국어 회화, 중국 역사 및 문화의 이해, 중국 학생들과의 교류활동 등의 과정을 중심으로 멘토들이 해당 학교를 주 2회 방문해 학교의 관리 하에 연간 총 50시간 이루어질 예정이다.

멘토링 활동을 통해서 중·고등학생들은 중국어 및 중국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지고, 중국어 원어민 대학생 멘토들에게는 한국에서의 교육경험 및 사회봉사 기회가 주어져서 참여 주체 모두 win-win하는 긍정적인 결과가 기대된다.

또한 참가학교 단위에서 교육소외계층 학생들에게 우선권을 부여함으로써 국제교류활동 관련 교육격차 해소를 꾀할 수 있으며, 학생들을 대상으로 외국어뿐만 아니라, 생활교육 및 국제적인 진로 교육이 동시에 이루어 질 수 있어서 세계화시대에 걸맞은 우리지역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