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중앙도서관은 세대간 소통과 건강한 가족문화 정착을 위해, ‘5월 세대 공감 조손 행복시간 만들기 프로그램’을 5월 26일 토요일 오후 2시, 중앙도서관 평생교육실에서 운영한다.

‘5월 세대공감 조손 행복시간 만들기 프로그램’은 5월 가정의 달, 어린이날, 어버이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을 기념하여 ‘가족‘ 이라는 주제로 초등학생과 조부(모)가 한팀을 이루어 책 속에서 가족의 여러 호칭을 읽고 함께 생각을 나누는 시간, 가족과 관련된 놀이와 게임을 통해 서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다. 조물조물 손맛 잇기 시간에는 가족관계도와 가족나무 만들기를 함께하며 세대간 협업을 통한 놀이와 체험으로 조손간 서로 이해하며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시간으로 운영된다.

4월 28일 진행된 ‘4월 세대공감 조손 행복시간 만들기 프로그램’은 과학의 날(4월 21일)을 맞이하여 전통과학과 문화재라는 주제로 ‘알고 보면 짜릿한 우리 과학열전’에 나오는 우리 문화재와 과학지식에 대해 함께 알아본 후, 할매 할배 시대의 경험을 들려주고, 손자들의 생각을 들어보는 시간을 통하여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해시계와 첨성대 만들기를 통해 조손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할머니와 함께 참여한 곽나림 어린이는 ‘‘할머니와 함께 도서관에서 우리 문화재에 대해 알아보고, 문화재 보드게임 놀이와 해시계, 첨성대를 함께 만들며 할머니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좋았다며, 다음 달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6월에는 현충일, 6.25 전쟁일을 기념하여 <6.25>, 9월에는 철도의 날, 추석을 기념하여 <교통수단과 여행>, 10월에는 금융의 날을 기념하여 <경제금융>, 11월에는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여 <세계문화-농업유산과 세계축제>라는 주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5월 참가 신청은 5. 1.(화)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대구시내 초등학생과 조부모가 한팀이 되어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http://www.tglnet.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구광역시립중앙도서관 평생교육정보센터(☎ 231-204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