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은 행․재정 업무의 역량강화 및 학교현장 수요자 중심의 현장밀착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양 학교 행ㆍ재정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고양 학교 행․재정 컨설팅은 함성소리(분임)컨설팅, 정기컨설팅, 수시컨설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행·재정에 관한 다양한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을 두루 갖춘 선배 공무원과 교육지원청 직원 등 전문가 그룹의 컨설턴트들이 일선학교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업무에 해결방안 및 도움을 제시하고 있다.

올해 새로 개설된 ‘함성소리 컨설팅’은 ‘함께, 성장하며, 소통하는, 우리’라는 의미를 가진 컨설팅으로 고양교육지원청 소속 교육행정직 공무원 모두가 참여하는 학습공동체의 형태이다. 지역사회의 교육환경을 고려한 분임 컨설팅 구성으로 행정활동 협력 및 지속가능한 소통 시스템의 발판의 장이 마련되었다.

관내의 한 중학교 주무관은“학교 행․재정 업무가 상당히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상황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컨설턴트들이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또한, 함성소리컨설팅을 통해 동료들과 함께 학교현장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협업 하는 형태의 컨설팅이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인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심광섭 교육장은“행·재정 컨설팅이 학교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소통하며 함께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향후 학교 행․재정 컨설팅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지속 추진할 계획이며, 학교 행․재정 업무의 역량강화를 통해 학교현장을 우선하는 지원 행정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