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은 4월 23일부터 오는 5월 18일까지 학교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재난안전 UCC/표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UCC부문은 충청남도 유·초·중·고 재학생이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고, 표어부문은 충남교육가족(교직원, 학생, 학부모)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학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안전사고 예방, 재난안전의식을 강화하고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내용, 재난안전의식 확산 등 교육적 메시지를 담은 내용 등으로 UCC 및 표어 형태로 자유롭게 표현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신청은 재난안전 UCC와 표어를 구분해 신청 하며. UCC부문은 지도교사와 함께 제작한 영상자료를 참가 신청서(충남교육청 홈페이지 → 부서별홈페이지 → 안전총괄과 자료실)와 함께 담당자(안전총괄과 이문구 주무관) 이메일(lmgi1004@cne.go.kr)로 제출하고, 표어부문은‘충남학생지킴이’앱(App) ‘교육가족참여방’에 16자 이내로 형식에 맞추어 게시하면 된다.

특히 도교육청은 이번 공모에서 19명(팀)을 최종 선정해 총 200만원 상당의 부상을 지급하고, 그 중 UCC부문 입상자 전원에게는 교육감 상장을, 최우수상 및 우수상 지도교사에게는 교육감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심사결과는 5~6월 중 충청남도교육청 홈페이지 게시 및 해당 기관 공문 발송, 충남학생지킴이 앱(App)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충남교육청 이중연 안전총괄과장은 “안전문화 확산으로 행복한 충남교육 실현을 위해 관심있는 충남교육가족 여러분들의 많은 응모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