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기적의 마라톤이 대전에서 열린다. (사) 토닥토닥은 4월 21일(토) 13시 엑스포다리 아래(한밭수목원 천변)에서 제4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4.21 기적의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설립을 위해 함께한 시민들을 격려하고, 대전 뿐 아니라 전국 9개 권역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촉구하는 행사다. 또한 평창 패럴림픽 유치 시 국제사회에 약속한 ADP(Actualising the Dream Project 꿈을 실현하는 프로젝트)의 목적인 ’장애가 장벽이 되지 않는 대한민국‘ 실현에 시민의 힘을 모으는 자리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캐릭터 마라톤]이라는 이색적인 주제로 진행된다. 행사 운영진과 사회자를 비롯해 모든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캐릭터 분장(페이스페인팅, 헤나, 가면, 안경, 머리 띠, 선글라스, 복장 등)에 모두가 ‘기적의 새싹 핀’을 꽂고 달리는 축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4.21 기적의 마라톤‘은 개인․단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왕복 5km 구간을 함께 달리게 된다. 행사 대부분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이루어지며 참가비(5,000원)는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활동에 사용된다. 또한 행사장에는 시민들이 직접 마련한 캐릭터 거리, 버스킹, 먹거리, 체험부스 등도 운영된다.

참가 신청은 토닥토닥 웹사이트(www.todagtodag.or.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개인과 단체의 참가와 기관․단체․기업체․개인의 후원 및 협찬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사)토닥토닥(☎042-471-041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