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4월 14일(토), 대덕중학교 내 *서부글로벌영재교육원(5개 학급)에서 서부 지역 학생, 교사, 재원생 및 일반 학부모 초청 2018학년도 1학기 수업공개의 날을 운영했다.

 서부글로벌영재교육원은 지난해 12월, 영재교육원 교육대상자 선발 전형(사회적배려대상자 포함)을 실시해 수학 37명, 과학 39명, 통합과학 20명 총 96명을 최종 선발했다.

수학반(가우스반, 피타고라스반)에서는 다각형탐구, 지오지브라를 활용한 테셀레이션 작도, 과학반(뉴턴반, 아인슈타인반, 멘델반)에서는 이산화탄소의 누명을 벗겨라, 달의 운동 해석과 탐사, 무인도에서 살아남기 등의 흥미진진한 주제들로 다양한 수업(토의 및 토론, 발표, 모둠활동, 실험)을 진행했다.

이번 수업공개의 날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은 영재교육원 수업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을 해결하고, 교사들은 영재수업 지도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접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한편, 서부글로벌영재교육원에서는 각 교과별 영재수업과 병행해 3~4명씩 팀프로젝트를 현재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9월 영재교육원 영재탐구프로젝트 발표대회 때 2학기 수업공개의 날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부교육지원청 배영길 교육장은 “영재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 및 교사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