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남부교육지원청 초등교육지원과는 4월 13일(금) 15:00 관내 초·중등 학교폭력 책임교사 13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책임교사의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한 정보 및 자료를 제공하고, 최근 강조되는 현장 중심의 학교폭력 예방 대책 및 사안처리 절차 안내에 중점을 두어 운영된다.

이번 연수는 신학기에 처음으로 학교폭력 책임교사의 업무를 맡게 된 교사들에게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한 정보 및 자료를 제공하고, 사안처리 시 다양한 문제 상황을 Q&A로 풀어내보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학교급별 다양한 학교폭력 사안과 법률적 판단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선 우리청 변호사를 통해 법률적 유권해석 및 사안처리 시 유의사항에 대한 이해를 통해 사안처리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 연수는 학교폭력 업무를 맡고 있는 책임교사의 역량을 강화하여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을 위한 대책 방안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하였다. 학교폭력 책임교사의 전문성 신장은 학교폭력 해결의 중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학교폭력 대응체제 개선에 실효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다양한 문제 상황에 대한 해결방법 공유의 기회를 통해 학교폭력 사안처리 시 민원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