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은 4월 12일부터 13일까지 고성 켄싱턴리조트에서 도내 Wee센터,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행복나눔」교육복지센터가 참석하는 ‘업무협력 강화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은 도내 학생지원 센터들 간 협력을 통해 학생중심의 통합적 지원을 위한 ‘학생성장 네트워크 센터’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학생성장 네트워크 센터’는 교육복지사업의 중복지원, 분절적 개입을 막고, 학생 중심의 협력적 네트워크 활동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네트워크센터의 정기협의회 운영으로, 센터 간 정보 공유, 위기 학생 발생 시 센터 간 협력을 통한 공동 개입 등의 노력을 할 계획이다.

워크숍에서는 2018년 학생성장 네트워크 센터 추진계획 안내, 정선교육지원청 우수사례 발표, ‘함께 피는 꽃이 아름답다’ 특강 등이 진행된다.

특히, 디자인씽킹을 활용한 모둠 활동으로 학생성장 네트워크 센터 발전을 위한 ‘공감토크’도 할 계획이다.

김종성 학생지원과장은 “학생성장 네트워크 센터가 내실 있게 운영되기 위해서는 센터 업무담당자들이 학생중심의 통합 지원을 위한 비전과 가치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며 “유관센터들이 학생중심 협력으로 강원도의 모든 학생들이 사각지대 없이 교육적 성장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