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4월 12일 오전 진흥원 세미나실에서 국방통합데이터센터(이하 데이터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진흥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소프트웨어(이하 SW)융합클러스터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협력과, 진흥원과 데이터센터 간의 협력체계 구축 및 역할 증진, 국방 정보산업 생태계의 경쟁력 강화 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전지역 IT·SW분야 및 국방분야 지원과, 4차 산업혁명 관련 최신 ICT 기술 적용을 위한 실증사업 발굴 및 지원, SW융합클러스터 사업의 성공적 수행과 성과확산 및 신규 사업의 공동 발굴 등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다.

정부문화산업진흥원 박찬종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여 SW역량을 활용한 국방 컴퓨터체계의 효율성과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국방통합데이터센터와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국방산업의 발전 및 SW융합클러스터의 성공적 조성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고, 국방통합데이터센터 신삼범 센터장은 “국방 분야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SW융합기술 적용과 도입이 꼭 필요한 상황이며,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진흥원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국방 정보산업 생태계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