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석봉동은 4월 11일 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20명의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미세먼지와 황사를 비롯한 생활안전사고의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보건용 마스크를 나눠 드렸다.

이날 안전교육은 ‘대전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의 전현옥 강사를 초빙해 노인일자리 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예방과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한편 생활 속에서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는 방법과 고농도 미세먼지 대비 건강보호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김○○ 어르신(71세)은 “미세먼지에 대해 잘 몰랐는데 이제 잘 알게 됐고 미세먼지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알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고  전했다.

이근수 동장은 “앞으로 미세먼지 주의보나 경보가 발령되는 날은 안전교육 등 실내 활동으로 대체하거나 미세먼지 농도가 낮아지는 시간대로 활동 시간을 변경하는 등 어르신들의 건강보호에 더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겠다”며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노인일자리 참여자에게 보건용 마스크를 나눠 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석봉동에서는 20명의 어르신들이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해 관내 거리환경 정비 등의 업무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