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운영하는 중앙로 시제품제작소(시민창작센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매월 무료로 메이커 교육을 진행한다.

메이커 교육은 다양한 제품을 기획하고 디지털 도구를 이용해 직접 제작해봄으로써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을 기르는 프로젝트 교육으로, 장비에 대한 기본이해와 실습을 통해 초보자들도 쉽게 상상 했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며 메이커문화를 경험하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4월 2일 ‘3D프린팅을 위한 3D모델링(4/2)’교육을 시작으로 ‘레이저커터를 활용한 가죽공예 워크숍(4/14)’, ‘레이저커터 및 응용S/W활용(4/16)’을 진행할 예정이며,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지역 대학(대전대학교, 한남대학교)의 현장견학도 예정되어 있다.

메이커 교육에 참석하기 위해 지난달에만 100여명 이상이 시민창작센터를 방문하는 등 대중의 관심과 참여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어, 생활 속에서 얻은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다양한 도구와 재료를 활용해 실제 창작물로 만들어 보는 시민창작센터가 대전시민들로부터 더욱 각광받을 전망이다.

임종태 센터장은 “대전시민들 누구나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으면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하며, “메이커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 등 미래핵심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메이커교육 참가 신청 방법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www.dci.or.kr) 및 대전시민창작센터 네이버블로그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문의는 대전시민창작센터(042-385-079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