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원미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3월 30일(금)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하여 찾아가는 이동소방안전체험을 운동장에서 실시하였다. 안전체험관을 직접 찾아가지 않고도 다양한 안전체험을 유아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안전의식과 안전생활습관을 길러주고자 이 안전체험의 자리를 마련하였다.

 

부천소방서 소속 이동안전체험차량이 유치원으로 방문하여 유아들에게 안전사고예방, 대처방법 등 영역별 안전교육을 제공하여 실제적인 안전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체험에 앞서 간단하게 안전교육을 실시한 뒤 유아들이 직접 이동안전체험차량에 탑승하여 화재 예방 및 지진이나 화재 발생시 대피하는 방법 등 7가지 영역의 다양한 안전체험을 실시하였다. 보다 원활한 코너별 안전체험을 위해 학부모 명예교사들이 함께 참여하여 유아들의 안전체험학습에 도움을 주었다.

체험에 참여한 이◦◦명예교사는 이렇게 현장의 체험학습을 통하여 안전과 대처의 방법을 배우고 나니 훨씬 편한 마음으로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하였다.

이동소방안전교육을 통해 유아들은 소방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더 잘 이해하게 되었으며, 안전의식을 갖게 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양명숙 원장은 유아들이 직접 체험을 해보면서 위험한 상황에서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들을 익히게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며, 교실 수업에서도 체험 위주의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유아들에게 안전생활습관을 키워주어야 할 것이라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