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장유유치원은 3월 21일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안전체험버스가 유치원을 방문하여 유아들 대상으로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안전문화 확산 및 안전체험교육 확대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안전체험버스에서는 우리 생활 주변에서 일어 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및 재난사고 등에 대비하여 지진대피훈련, 화재대피훈련, 소화기 사용법 등 영역별 교육이 이루어졌다. 특히 개학기 교통안전 교육주간을 운영하고 있는 본원에서는 안전벨트매기체험에서 안전벨트를 바르게 착용해보고 교통사고 영상을 통해 안전벨트의 중요성을 몸소 깨닫는 기회가 되었다. 또 128명의 모든 유아들이 모의소화기를 한 번씩 사용해 보는 체험을 통해 소화기 사용방법을 익힐 수 있었다.

비가 내리는 중이었지만 전문 강사들이 아주 친절하게 자세한 설명과 실습으로 유아들이 각 과정을 직접 체험해 보며 자신을 지키는 능력을 키우는 중요한 시간이었다.

이날 교육에 참가한 만 5세 유아는 “소화기를 진짜로 체험한 것은 처음이였어요. 또 선생님께서 불이 났을 때 대피방법을 잘 이야기해 주시고 화재대피 체험까지 해서 불이나면 어떻게 대피해야 되는지 확실히 알게 되었어요” 라며 소감을 말했다.

박다미 원장은 “어린 유아일수록 체험중심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안전의식을 높이고 위기 대처능력을 키워 나가는 데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 찾아가는 안전체험버스와 더불어 다양한 체험중심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