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대학은 3월 13일 15:00 경찰대학 대강당에서 경찰대학 진학희망 학생 초청 체험학습 및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경찰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학생과 학부모 약 1,100여명이 참석하여 경찰대학의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요강과 주요 변경사항에 관해 대학 측의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새로 발표한 모집요강에 따르면, 2019학년도 입학전형에서는 2018학년도에 비하여 체력시험의 영향력이 3배 수준으로 높아졌다. 이에 따라 대학 측은 경찰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꾸준히 체력을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설명회 행사참가자들은 경찰대학 시설견학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식전행사가 포함된 경찰대학생·간부후보생 합동임용식을 관람하는 등 입시안내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었다.

경찰대학은 행사 참가자들에게 점심식사와 기념품을 제공하고, 셔틀버스를 운행하는 등 다양한 편의를 제공했다.

아울러 경찰대학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입시설명회, 모집 요강 등 입시 관련 자료를 상시 제공하고 있으므로, 경찰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경우 경찰대학 홈페이지(http://www.police.ac.kr) 입시알림터를 꾸준히 확인하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2020년 입시설명회는 내년 2월초 경찰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 공지와 참가신청 접수가 이뤄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