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고등학교는 3월 9일(금) 오후 1시30분부터 교내 강당에서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8년 동아리 활동계획 발표대회를 개최하여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대회는 총 27개의 동아리가 참가하여, 준비해 온 동아리 활동목표 및 계획 프레젠테이션을 동아리 대표가 3분 내에 발표하고, 교사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금상, 은상, 동상 및 장려상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학생회장이 사회 진행을 맡은 가운데, 각 동아리 대표들은 1, 2학년 학우들에게 동아리 활동이 취미 및 진로 계발에 얼마나 적합한지를 보여주기 위해 열정을 다하여 발표하였다. 계획 발표를 듣는 1, 2학년 학생들은 학교에 어떤 동아리가 있고,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동아리가 어떤 것이 있는지 집중력 있게 지켜보았다. 심사를 맡은 심사위원들도 학생들의 발표를 꼼꼼히 들으며 최종 순위를 공정하게 가리고자 애썼다.

세심하게 발표 대회를 지켜본 신입생 김건우군은 “선배들이 다양한 동아리를 소개해 주어 중학교와는 다른 세계를 접하게 되었다. 다양한 동아리 탐색이 진로를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므로 신중히 알아보아 취미와 적성에 맞는 동아리에 가입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회를 주관한 체험활동부장은 “각 동아리 대표 학생들이 많은 준비를 하여 발표를 준비한 것이 눈에 보인다. 동아리 활동에 진지하게 임하는 모습이 대견하고, 이렇게 동아리가 활성화 되어 학생들이 취미생활과 진로 계발을 동시에 할 수 있게 되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