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3월 6일 10시 경주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경주 관내 학생상담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봉사하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사기 진작 및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교육장 감사장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장 감사장은 경주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에서 3년 이상 열심히 활동한 자 중 지역 내 학교에서 연합회원들을 이끄는 각 학교의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장으로 역임한 회원 3명에게 수여됐다.

경주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학교부적응 및 청소년 비행을 예방하고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발달 도모를 목적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에게 자아성장 및 성 관련 집단상담을 실시한다. 경주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1990년도에 창립되었으며 매년 집단상담 현장보고회와 성캠프, 집단상담 등을 통하여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회원들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기 위하여 정기적으로 보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경주교육지원청 김현동 위센터장은 학생상담 자원봉사자의 자세에 대한 특강을 통하여 지나친 경쟁위주의 교육이 아닌 인성교육의 중요성 강조하면서 이를 위해 학생들의 마음을 보살피고 지지해 줄 수 있는 역할을 해 줄 수 있는 분들이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이라며 앞으로 관내 학생들을 위한 상담활동에 최선을 다하여 많은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