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강식에서 융합인재 육성 위해 인성특강 실시 -

대구광역시과학교육원은 3월 3일(토) 오전 9시 20분 2층 입체영상실에서 대구과학영재교육원 및 대구문예창작영재교육원 영재교육대상자 275명으로 대상으로 ‘2018 대구과학․문예창작영재교육원 개강식과 인성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개강식은 대구과학교육원 산하 대구과학영재교육원 및 대구문예창작영재교육원 합동 개강식으로 운영 방향 및 운영 내용을 안내할 뿐만 아니라, 인성특강을 통해 지성과 인성이 겸비된 창의융합형 글로벌 영재육성을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

제1부에서는 가치공학연구소의 최장훈 소장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창의융합 영재들의 인성 중심 성장 로드맵”이라는 주제로 인성특강을 실시하며여 이를 통해 창의융합형 영재들의 진로 및 주제 탐구 방법, 영재들이 지켜야할 연구 윤리, 인성을 겸비한 영재의 필요성, 영재로서의 책임감을 강조하고 미래사회의 아주 매력적인 직업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제2부에서는 2018학년도 영재교육원 운영을 안내하고 교육활동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학생안전교육도 함께 실시됐다.

대구과학영재교육원은 중학교 3학년 과정 수학 2학급(40명), 과학 3학급(60명), 발명 1학급(20명), 고등학교 1학년 과정 수학・과학 통합 2학급(28명)의 8개 학급 148명으로 수학, 과학, 발명, 수학・과학 통합 전공영역, 디베이트, 프로젝트 수업,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 전공교수 특강, 연구윤리 실천 과정 등을 연간 92시간 운영한다.

또한 대구문예창작영재교육원 중학교 과정 시창작(16명), 소설창작(48명), 고등학교 과정 시창작(16명), 소설창작(32명), 시나리오창작(15명)의 8개 학급 127명으로 전공수업 및 인성 특강, 창작나눔한마당 등 연간 90시간 운영한다.

특히 여름방학 중에는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영재교육 프로그램으로 대구과학영재교육원과 대구문예창작영재교육원이 인문․자연 융합 영재캠프를 1박 2일 실시한다.

대구광역시과학교육원 정덕영원장은 “우리 영재교육원에서는 잠재능력을 지닌 영재교육대상자를 발굴하여 적절한 영재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며, 지성과 인성이 겸비된 융합적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국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