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은 초등학교 학부모의 2015 개정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학부모를 위한 2015 개정교육과정 영상’을 제작하여 전체 초등학교에 배포하고 일반에 공개한다.

이번 영상에서는, ‘교육과정은 왜 개정되는지’, ‘교육과정 개정으로 내 자녀는 무엇을 어떻게 배우는지’, ‘어떤 방법으로 평가하는지’ 등 학부모가 궁금해 하는 사항을 현직교원과 방송인이 출연하여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였다.

이번 영상은 직장생활, 자녀교육 등으로 바쁜 학부모를 위해 10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제작하였으며, ‘총론’과 ‘1~2, 3~4, 5~6학년군(이하 학년군, 각 2편)’으로 구성하여 학부모가 자녀 학년에 따라 선택하여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총론’편에서는,  교육과정의 개념과 개정 배경, 인문·사회·과학기술 소양교육 강화,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교육과정 마련, 창의융합형 인재가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 함양 등의 주요개정 방향을 안내한다.

‘학년군’편에서는, 학생의‘참여’와‘협력’중심 수업, 과정중심 평가 등 주요 개정사항, 안전 교과(단원) 신설, 한글교육 강화,  소프트웨어 교육 도입 등 과목별 개정사항 등에 대해 안내하며, 함께 참여한 학부모의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한다.

이번 영상 촬영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교육과정 개정으로 막연한 불안함이 있었는데, 이번 영상이 나와 같이 불안함을 갖고 있는  학부모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학부모를 위한 2015 개정교육과정’ 영상은 초등학교에 배포되어 학교설명회 등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며, 학부모들은 교육청 홈페이지 및 서울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다.

※ ‘학부모를 위한 2015 개정교육과정’ 영상 탑재 채널
   -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en.go.kr)/행정정보/정책포커스  
   - 서울교육소식 홈페이지(http://enews.sen.go.kr)/영상채널/기획영상
   - 서울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http://parents.sen.go.kr)/학부모교육/사이버교육  
   -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GoodSenNews)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