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남부교육지원청은 2월 20일(수) 9:00~16:30에 영등포아트홀 전시관에서 2018학년도 남부 관내 초등학교 1~2학년 담임교사 650여명을 대상으로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1~2학년군 안정과 성장맞춤 교육과정 연수 및 실천사례 나눔’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초등학교 1,2학년 안정과 성장 맞춤 교육과정의 방향과 주요 내용을 안내하고, 입학초기 적응활동(1학년 교사 대상), 쉬운 한글과 재미있는 수학의 효율적인 활용 방법, 작년에 1,2학년을 운영했던 교사들의 실천 사례들을 나누면서 현장 교원의 이해도를 제고하고 단위학교에 안정과 성장맞춤 교육과정이 성공적으로 안착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초1,2 안정과 성장맞춤 교육과정「기초부터 차근차근 온전하게, 놀이 중심 수업으로 재미있게, 한 명 한 명 배려하며 친절하게」의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 발달 단계에 따른 맞춤형 교육과 학생들의 성장에 맞는 다양한 교육방법을 적용하여1,2학년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즐겁게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 남부교육지원청은 초1,2학년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교원 및 학부모 연수 등 현장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천하여 기초·기본 교육 강화를 통한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학교 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