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 교육과정’으로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의 문을 열다-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초등학교는 2월 12일(월)부터 4차 산업 혁명 대비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사대부설초 교원 30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IB 교육과정(International Baccalaureate : 논술과 토론을 중심으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대답'을 찾아가는 과정으로 교사중심의 교육에서 학생중심으로 바뀌는 교육) 관련 직무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대구광역시교육청 연수원과 연계한 학교 설계형 VOICE 직무연수로 교육과정 중심의 평가 방법 개선을 통해 학생의 핵심 역량 함양 및 단위 학교의 수업 역량 개선을 위해 시작되었다.

본 과정은 국내 IB 교육과정 전문가 강의 및 대전외국인학교(TCIS) 방문 등 사례(현장) 중심 연수로 IB 교육과정 정착에 대한 교사의 공감대 형성 및 교육과정-교수학습방법-평가 개선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목적으로 내실 있게 운영되었다.

특히, 지난 1월 경북대사대부설초등학교 송승면 교장, 전병완 교감은 직접 제주도 IB교육과정 워크숍에 참여하여 교육혁신에 대한 의지를 다지기도 하였다.

송승면 교장은 “IB 교육과정은 스위스 제네바의 국제 학위협회(IBO)가 인증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본교의 교육혁신에 대한 의지와 맞물려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대구교육을 이끌어 가는 선도적 학교로서 이번 연수를 통해 배우게 된 교육정보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