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1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관내 유·초‧중학교 행정직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현장중심 학교행정 지원 연수인 ‘디딤돌’ 교육 1차 과정을 실시했다.

‘디딤돌’ 교육은 학교행정 직원들의 직무 능력 향상과 자기 개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동부교육지원청이 마련한 인기 연수다. 1월 18~19일 ‘연말정산’ 과정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일선 공무원들이 까다로워 하는 회계, 계약, 보수, 시설 등에서 8개 과정을 운영한다. 연말까지 총 640명이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교육 과정이나 첫날인 18일부터 참가자가 제한 인원을 초과해 강의실 뒤에 추가 의자를 두고 수업했다는 후문이다.

작년에 이어 2년차를 맞고 있는 ‘디딤돌’ 교육은 학교행정 업무 추진시기와 교육 내용이 연결돼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또한 업무 적용 시 강사 등을 통한 피드백도 원활해 연수를 바로 실무에 반영하기 쉽다는 장점을 가졌다. 7개 과정으로 진행된 작년 연수엔 총 544명이 참여했으며 연수 만족도가 98%에 달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이종식 교육장은 첫날 연수에서 “2년차를 맞는 ‘디딤돌’ 교육이 교육행정 조직 내 학습풍토 조성과 확산의 기반이 되길 바란다”며 “광주교육이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더욱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