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과학연구원은 1월 15일(월)부터 18일(목)까지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및 자연과학대학에서 제9회 제주과학탐구아카데미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중학교 17팀(51명), 고등학교 22팀(66명)을 대상으로 학생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공동으로 해결하는 자유주제탐구 활동을 통해 과학적 탐구력 및 창의력을 함양하고, 과학자의 연구과정을 실제 체험하여 변화하는 이공계 진로탐색 기회를 경험하는 활동으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제주교육과학연구원이 주최․주관하였다.

중․고등학교 39팀(117명)이 3박 4일 동안 물리, 화학, 생명과학 분야에서 39개의 자유주제 탐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어려운 부분은 멘토(28명)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는 과정에서 깊이 있는 탐구과정의 경험뿐만 아니라 팀원 간 배려와 협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끼는 소중한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

제주과학탐구아카데미는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연구 축제의 장으로써 참가한 모든 학생들이 수행한 연구결과보고서는 「제9회 제주과학탐구아카데미논총」으로 발간한 후 참가 학생에게 제공하여 성취감을 북돋우며 활동실적 자료로 활용할 수 있게 하고, 각 학교에 보급하여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역량 배양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