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진양고등학교는 1월 9일(화)부터 13일(토)까지 3박 5일 일정으로 1,2학년 28명과 인솔교사와 함께 싱가포르로 해외문화탐방을 다녀왔다.

이번 해외문화탐방은 행사는 미래사회에 대비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해외문화의 다양한 체험을 통하여 견문을 넓히고 자아 존중감을 고취시켜 즐거운 학교활동의 참여를 제고시키기 위해 우수한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싱가포르의 자연, 문화, 산업을 이해하고 싱가포르 국립대 방문 및 체험활동을 통해 선진 기술 및 트랜드를 직접 경험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싱가포르 국립대를 방문하여 화학을 전공하고, 생명공학을 전공하는 2명의 한국유학생을 통해 듣는 대학생활과 유학생활의 이야기, 현재 싱가포르 국립대에서 강연을 하시는 생명공학의 김상호교수님의 ‘꿈을 가져라’를 주제로 이루어진 토크 콘서트에서 소통과 공감의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캠퍼스 내에서 모둠별로 진행된 조별 미션을 통해서는 다양한 국적을 가진 대학생들과 대화를 하는 기회도 가졌다.

해외문화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 학교에서 벗어나 더불어 여행하면서 선생님들과 친구들과 또 다른 모습을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았고, 교장선생님과 다른 선생님들의 깊은 세상사는 이야기를 듣는 것도 좋았습니다. 특히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교수님께서 해 주신 말씀을 통해 앞으로 부모님과의 대화방식을 고민해보는 중요한 터닝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배움을 얻게 해 준 좋은 프로그램을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고 더 많은 친구들도 이런 기회를 가지면 좋겠습니다.”라고 하였다.

진양고등학교 강태석 교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목표를 확고히 설정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의미 있는 해외문화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갈 계획이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