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강경상업고등학교는년 1월 8일(월)~11일(목)까지 신입생 108명을 대상으로 1박 2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고등학교에 입학하기 전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 및 학업 수행 능력 향상을 위하여 고안한 것으로, 합격한 과별로 1박 2일에 거쳐 맞춤형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철저한 학생 관리로 소문이 자자한 강경상고는 지난 12월에 있었던 합격자 예비 소집일에 한자, 펜글씨, 영어 등의 교육 책자를 나누어 주어 예비 신입생들이 고등학생이 되기 전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이번 예비 신입생 프로그램은 교장 선생님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학교 교육과정 안내, 학과별 맞춤 프로그램 안내, 꿈 마인드맵 및 카드 작성하기, 캘리그라피 쓰기 등 예비 신입생들이 낯선 학교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학생들은 재학생과 함께 기숙사에서 숙식을 함께하며 미리 고등학교 생활을 맛볼 수 있는 시간을 갖었다.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예비 신입생들은 “고등학교에 입학한다는 것이 막연히 두렵고 걱정이 많았는데, 선생님, 친구들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하다 보니 괜한 걱정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공부도 학교생활도 열심히 하는 즐겁고 알찬 고등학교 생활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벌써부터 기대된다”며 소감을 표현했다.

기호엽 강경상고 교장은 “이번에 실시되는 1박 2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고등학교 입학 이전 자칫 무의미하게 보낼 수 있는 겨울방학을 의미 있게 만들기 위해 강경상고의 모든 교직원이 함께 생각해 낸 결과물이다. 예비 신입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앞으로의 고등학교 생활을 어떻게 하면 값지게 보낼지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