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덕고등학교는 1월 9일(화)부터 11일(목)까지 2박 3일 동안 광주, 군산, 청주 일대에서 교직원 25명을 대상으로 예술 충만 NCS 교육과정 융합 교직원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특수목적학과(음악과) 교육과정 및 특성화학과의 NCS 교육과정을 진행하는 우리 학교의 교육환경 속에서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의미있는 진로 진학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광주예술고등학교 및 ㈜한국신약 산업체 방문을 진행하였다.

2박 3일 간 진행한 이번 워크숍은, 2017학년도 교육과정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교사들 간 토론 시간을 통해 2018학년도 NCS 교육과정 적용 방안을 모색하고, 교사동아리 체험 활동 및 예술고 견학을 통하여 교육력 강화와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워크숍 중 진행된 교사동아리 체험 활동의 경험은 새로운 창의적 체험활동의 활성화와 더욱 수준 높은 음악과 운영, 학생들의 진로 진학 탐색의 기회 등 교육 혁신의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근대와 현대 역사의 장소인 군산 및 과학과 산업의 중심지인 대전에서의 다양한 문화와 역사 유적지를 탐방하는 활동은 동영상, 사진자료 등으로 기록되어 각 교과별 학생들의 교육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