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중앙초등학교는 1월 8일(월)〜12일(금)요일 한 주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동국대학교 참사랑봉사단이 주관하는 2017 동계 동국대학교 봉사 캠프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번 대학생 봉사 캠프에 참가한 동국대학교 35명의 동국참사랑봉사단은 다양한 분야를 전공하고 있는 대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본교 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교육 활동과 체험의 장을 함께 만들었다.

특히,‘미동(美動) 아름다운 움직임’이라는 슬로건아래 대학생 35명과 본교 학생 63명이 나눔지기와 배움지기로 연계하여 멘토링 형식으로 활동을 진행하였다. 또한, 전공 분야의 특기를 살려 과학, 미술, 체육, 음악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안겨주었을 뿐만 아니라 창의성과 인성을 기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 번 대학생 봉사 캠프에 참가한 4학년 박다경 학생은“한 주 동안의 짧은 기간이었지만 대학생 오빠, 언니와 함께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면서 색다른 즐거움과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 앞으로 대학생이 되면 오빠, 언니들처럼 봉사 캠프에 참가하고 싶다.”는 당찬 소감을 밝혔다.

민은희 청도중앙초 교장은“이 번 대학생 봉사 캠프의 다양하고 색다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우리 학생들에게 즐거움과 다양한 체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였을 뿐만 아니라, 창의성과 인성을 기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