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1월 11일(목)부터 12일(금)까지 인천교직원수련원에서 남부영재교육원 지도교사 18명이 참석하여 2018년 남부영재교육원 지도교사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남부영재교육원 지도교사 및 남부영재교육원 관계자들이모여, 2017학년도 남부영재교육원 운영에 대한 평가회 및 2018학년도 남부영재교육원 운영방안에 대해 협의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첫날에는 2017 영재교육에 대한 평가 및 반성의 시간을 가졌다. 만족도 조사 결과 남부영재교육에 대한 학생, 학부모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난 자료를 보면서 한 해 동안의 노고에도 불구하고 큰 보람을 느끼며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되었다.

평가회가 끝난 후에는 2018 남부영재교육원에 대한 교육과정운영 계획을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학, 과학, 발명, 독서영역에 대한 수업편성 및 영재캠프활동, 대학기관에서의 여름방학 집중수업 계획 등을 수립하는 시간이 둘째 날까지 진행하였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남부영재교육원 담당 장학사였던 신송중 이광복 교장, 계산여고 유현정 교감, 인천해송중 현광호 교감선생님도 워크숍을 찾아 영재교사들과 함께 단합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지호경 교육지원국장은 “2017년 남부영재교육을 위해 애쓰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2018년에도 남부영재학생들에게 생각하고 즐기고 체험하는 영재교육을 위해 애써 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인천남부영재교육원은 미래사회에 대비한 인재양성을 위해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용하며, 독서교육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