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와 한국교육방송공사는 1월 11일(목),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교육 혁신을 위한 교육사업 등 공익사업의 공동추진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교육 격차 해소와 미래 교육 대응, 교육자치 강화, 민주시민 교육 활성화 등 교육 혁신과 대한민국 교육의 지속적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주요 협력 내용은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상호 정보를 공유하고,교육자치와 학교 민주주의 발전, 미래 사회에 대비한 창의인재 육성, 교육 혁신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 제작을 포함하고 있다.양 기관은 이를 위해 2018년부터 교육 자치와 학교 민주주의 활성화를 위한 다큐멘터리와 정규 편성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제작‧편성하고, 학교에서 활용 가능한 콘텐츠를 제작‧배포하기로 하였다.

이재정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장(경기도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사에게 도움이 되는 양질의 교육 콘텐츠와 프로그램이 제작되어 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하였으며, 장해랑 한국교육방송공사 사장은“EBS는 올해‘2018 Restart EBS, 교육이 세상을 바꿉니다’를 슬로건으로 정하고, 온오프라인 현장밀착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번 협약이 미래역량을 갖춘 학생들을 길러내고 교육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출발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