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고등학교는 항공우주 관련 분야 체험을 통한 저변확대와 진로진학 탐색 기회 제공 및 지역네트워크를 연계를 통한 탐구심화형 항공프로젝트 학습동아리 육성을 위해 지난 1월 10일(수) KAI 에비에이션 센터에서 항공관련 동아리 학생 36명을 대상으로 캠프를 실시하였다.

관찰.체험.이론학습 중심의 살아 있는 사례교육과 이공계 진로진학동아리 저변확대를 통한 공교육 질적 수준 향상과 사천 항공인프라와 항공산업의 비전 제시 및 항공기동, 체험관, 양력의 원리 등 관찰, 체험, 이론학습으로 학생들의 흥미와 동기 유발을 촉진시키는 내실 있는 창의체험학습으로 진행되었다.

『KAI 에비에이션 캠프』는 KAI가 보유한 항공우주 분야의 지식?경험?공간 등을 활용하는 창의체험형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한국항공우주산업(KAI) 공장 항공기 제작과정 견학과 KAI에비에이션센터 항공이론 체험학습 및“산화와 환원”실습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진로탐색과 준비를 할 수 있는 기회 확대와 함께 소중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이날 캠프에 참가한 1,2학년 학생은“항공기 제작현장을 직접 견학하고 미래의 직업 및 진로진학에 대한 탐색과 준비하는 뜻 깊은 자리였고 항공기의 원리를 알아보는 이론수업과 제작체험은 진로전공에 한 발짝 다가서는 소중한 체험활동 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향후, 사천의 항공인프라와 함께하는 창의체험프로그램을 활성화시키고 학교와 지역 특색에 맞는 창의체험 중심의 맞춤식 진로진학동아리를 육성, 지원하여 본교 특색교육과제 정착과『특성화 항공(진로진학?탐구형프로젝트학습)동아리』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