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교육지원청은 2017.12.30.(토) ~ 2018. 1. 8(월)까지 겨울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겨울방학 교육기부 프로그램은 (사)대한학교폭력예방장학협회창원지회에서 운영하는 Funny! Joy! Happy!를 시작으로 부림창작공예촌의 가죽공예, 리본공예, 우드아트공예, 전통민화체험 그리고 NH농협은행청소년금융센터에서 실시하는 금융교육 등이었으며 관내 21개 초등학교 학생 190여명이 참가하여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겨울방학 동안 다양하고 유익한 문화예술체험과 금융체험을 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양덕초등학교 2학년 박준영 학생은 특히 NH농협의 금융체험이 가장 흥미로웠으며 그 중에서도 용돈기입장 만들기, 개인통장과 카드 만들기 각 나라의 지폐를 비교해보았던 것이 인상적이었다고 했다.

송승환 교육장은 "방학기간 동안 관내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중학교의 자유학기제와 연관되어서도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들이 활성화되기를 희망하고 우리 교육청도 기관과 학교 간의 매칭을 넘어서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기관 개발과 운영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