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에서는 1월 5일(금)부터 1월 9일(화)까지 3일 동안 행복관에서 ‵학부모교육 강사 양성 연수′를 실시하였다.

지난 해 12월 1일부터 기존 강사와 신규 강사를 대상으로 연수 신청을 받아 연수 참가자를 선정하였다. 연수 참가자들에게는 새로 발간된 2018년 개정 ‵학부모 교육과정 및 자녀교육서(7종)′를 함께 배부하였다.

올해 강사 양성 연수는 1월 5일(금) 오전 공통 강의를 시작으로 1월 9일(화)까지 학교 급별 영역별 분반 강의로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2018 대구교육과 대구학부모교육의 추진 방향′안내 및 전문가의 ‵다문화 이해 및 장애 이해 교육′, 2018년 개정 학부모 교육과정 및 자녀교육서 집필자의 학교 급별 영역별 내용 해설 및 활용 방법에 대한 강의로 이루어졌다.

특히, ‵부모역할′과 ‵진로′강의는 TBC 대구방송에서 촬영을 하여 ‵제3교실′ 학부모교육 방송 특강으로 방영될 예정이며, 방송된 프로그램은 대구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대구교육 홍보관)에도 탑재할 예정이다.

대구의 학부모교육은 ‵학부모 교육과정 및 자녀교육서′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전국에서 독보적으로 우수하다는 평을 듣고 있다.

또한, 지역이나 학교 간 격차 없이 수준 높은 학부모교육을 위하여 매년 강사인력풀을 정비하여 우수 강사를 단위학교(학교평생학습관)에 제공함으로써 모든 학부모를 위한 학부모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대구교육청은 자녀의 성장 단계별, 학교 급별로 필요한 내용을 ‵교육과정과 자녀교육서′에 담아 책자와 파일 형태로 모든 학교와 학부모교육 강사뿐 만아니라 교육부와 유관 기관, 타시․도교육청에도 제공해 오고 있다.

 

‵2018 학부모교육과정 및 자녀교육서′책자 파일은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홈페이지(http://parent.dge.go.kr, 학부모교육지원 / 자료실)에도 탑재하고, 책자는 3월초 신학기가 시작되는 시점에 맞추어 각 학교로 배부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2018 학부모교육 강사 양성 연수′를 통해 최종 선발된 ‵학부모교육 강사 인력풀′대상 명단은 오는 1월 30일(화)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단위학교에도 공문으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