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학교는 1월 4일(목) 오전 10시 한밭대학교 도서관에서 ‘제29회한샘문학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문학상은 한밭대학교 대학신문사에서 재학생들의 문예창작 능력을 신장시키고 정서를 함양할 목적으로 매년 공모하고 있다.

특히, 한밭대 특유의 공학계열 위주 학풍 속에서 이 문학상이 문학을 중심으로 하는 인문학적 전통을 30여년째 이어주는 가교가 되고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공모는 지난 2017년 11월부터 약 40여일에 걸쳐 시, 소설, 수필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이뤄졌으며, 시 42명에 168편, 소설 18명에 18편, 수필 36명에 36편 등 총 96명이 222편의 작품을 응모했다.

이날 수상한 제29회 한샘문학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시 부문 당선작-황인준(경영회계학과 2학년)「달동네」, 가작-도윤경(경영회계학과 4학년)「내 걱정은 말아요」

▲소설부문 당선작-이소연(영어영문학과 1학년)「청춘소비자」, 가작-김희섭(일본어과 4학년)「마루노우치 북쪽 출구에서」

▲수필부문 당선작-이주현(기계공학과 4학년)「사진기와 소녀상」 가작-한다영(경제학과 1학년)「당신이 있는 곳」

심사위원장을 맡았던 김덕수 교수는 문학상 시상식에서 “한샘문학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여러분을 축하하며 지속적으로 문학을 사랑해줄 것을 바란다.”고 격려하며 “이 문학상이 한밭대 학생들의 정서함양은 물론이고 글쓰기 능력 고양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소설 부문 심사를 맡았던 이대영 문학평론가는 소설 쓰기가 쉽지 않음에도 응모작의 수준이 높아 심사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한샘문학상의 ‘한샘’은 ‘같은 우물’이라는 의미로 동료애를 상징한다.

이 문학상은 처음 독서감상문 위주의 공모에서 시작해 해를 거듭하면서 시, 소설, 수필 등으로 장르를 다양화 해 왔으며, 현재는 한밭대 대학신문사 주최로 30여 년 간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